고려대학교 여울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English

학장실

2013년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은 과학기술 분야의 지도자 육성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과학기술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지향하고 있습니다. 1962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배출된 2만여 공학 전문인력은 우리나라가 고도산업사회로 성장하기 위한 주춧돌이 되었으며, 현재는 국내외의 연구소, 대학, 대기업 등 주요 분야에 널리 포진하며 대한민국 국가발전에 성장동력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1996년에는 공학교육이 산업체, 연구소, 국가발전과 밀접한 분야임을 인식하고 국내 최초로 대규모 과학연구단지 KOREA TechnoComplex를 설립하여 산학연이 융합하는 우리나라 첨단 과학기술의 중심지로서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은 7개학과, 9개의 연구소, 10개의 센터를 통해 활발한 교육과 연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1,000명에 가까운 학사를 배출하여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인력과 과학기술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교육 외에도 다양한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강의의 30%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으며 필수 전공학점을 낮추어 자율적으로 2중 전공을 택할수 있도록 미래지향적인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지리적 국경과 인종의 장벽이 없는 글로벌시대로 과학자의 능력이 한 국가의 발전을 넘어 인류의 생활발식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은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화 캠퍼스를 지향하며 유럽, 중국, 그리고 동남아시아로부터 유학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더 나은 환경에서 새로운 시대의 중심이 되는 과학지도자가 탄생할 수 있도록 2013년, 설립 50주년을 계기로 Global Top 50 대학으로 힘찬 비상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국의 공학교육과 산업계를 국제 선진국 수준으로 도약시키는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우리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에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사랑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정 진 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