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공학부 고성제 교수는 제53회 과학의 날(4 21) 및 제65회 정보통신의 날(4 22)를 맞아 개최된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진흥부문 훈장 도약장을 수상하였다. 과학기술훈장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연구자들에게 수여되는 훈장으로 매년 과학의 날에 수여된다.

 

고성제 교수는 대한민국 4차 산업을 주도하는 모바일 카메라 기술과 인공지능 (AI) 기반 컴퓨터 비전 및 영상처리 기술의 전문가로서 해당 분야의 기술 개발, 전문인력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진흥부문 훈장 도약장을 수상했다.

 

고성제 교수는 미국전기전자공학회 (IEEE)의 석학회원 (Fellow), 석학강연자 (Distinguished lecturer), IEEE CE Society 부회장, 영국전기전자협회 (IET)의 석학회원, 공인기술사(Chartered engineer), 대한전자공학회 (IEIE)의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삼성, LG 및 국방과학연구소 (ADD)의 자문교수로 활동하였다. 또한, 고 교수는 15명의 교수를 포함하여 200명이 넘는 석,박사를 배출하여 카메라 기술과 AI 분야의 인재들을 양성하였으며, 200편이 넘는 SCI급 논문을 저술하였고, IEEE Chester-Sall Award, 기술대상 등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