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공과대학(학장 김용찬) 학부생은 물론 대학원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제27회 휴먼테크논문대상’의 초록 접수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휴먼테크논문대상은 지난 27년간 권위 있는 ‘학생 논문 경연의 장’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이 대회는 국내 재학 중인 국적 불문의 고교생 및 대학(생)은 물론 재외동포를 포함한 해외 고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국인 등을 참가대상으로 하며, 응모 분야는 대학부분은 Signal Processing 등 10개 분과, 고교부분은 생물 등 5개 분과다.


올해 초록(Extended Abstract, 2단 2page) 접수 마감일은 오는 10월 19일 오후 2시까지로, 초록 심사 합격자에 한해서 다음 달인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논문(Full Paper, 2단 12page)을 접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이외에 추가로 삼성 신입 공개채용 지원 시 GSAT 면제의 특전이 있고, 은상 이상 수상자는 지도교수에게도 특별상(대상 600만 원, 금상 500만 원, 은상 400만 원 / 세금 삼성전자 부담)이 주어진다.


그동안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은 꾸준하게 좋은 성과를 거둬 왔기에 올해는 또 어떤 인재들이 발굴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27회 휴먼테크논문대상의 진행 일정과 심사 기준 및 시상 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humantech.samsung.com)를 참고하면 된다.  / 공과대학신문



▶ 연관 기사

고려대 공과대학(원)생들, 빛나는 아이디어를 뽐낼 ‘희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