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용찬) 건축학과가 건축계 유능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SPECTRUM(스펙트럼)’으로 명명된 이번 2020학년도 2학기 건축학과 초청강연 시리즈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가 주최하고 공학교육혁신센터가 후원하는 행사다.


앞서 11월 2일 공과대학 신공학관에서 이유에스플러스건축 지정우 소장의 ‘다음세대를 위한 건축실무 / Architectural Practice for Next Generation’라는 첫 특강을 진행한 건축학과는 향후 두 차례 더 오프라인 특강을 이어간다.


오는 11월 17일 화요일에는 에스오에피 권순엽 소장이 ‘DOT: Dimension of Things / 사물의 차원’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11월 26일 목요일에는 네임레스의 나은중 소장이 ‘Imperfection / 불완전함’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두 강연 모두 공과대학 신공학관 B105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1시간가량의 강연에 이어 30분 동안의 질의문답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해당 특강은 본교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침에 따라 좌석 간 일정한 거리를 두고 착석해야 하며, 총 정원 30명으로 한정해 선착순으로 입장된다.  / 공과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