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용찬)은 최근 제2회 고공영웅(高工英雄 KUCE Heroes)으로 선정된 故 김용준 전 화공생명공학과 명예교수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기획 제작해 교내외에 공개했다.


‘고공영웅’은 고려대 공과대학 졸업생 및 교원(은퇴 교원 포함) 중에서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현저한 인물을 선정해 예우하고자 2020년부터 시행된 제도다.


이에 제2회 고공영웅은 지난해 11월 고려대 공과대학 각 학과의 추천을 받아 관련 심사 및 최종 회의를 거쳐 만장일치로 결정됐고, 올해 2월 23일 공학관에서 선정 기념식 및 신공학관 로비 현판 제막식을 개최한 바 있다.


공과대학이 KUTV(고려대 교육 TV 방송국/학생국장 김민주 미디어학부 19학번)와 협력해 만든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故 김용준 교수의 생전 업적을 추억하고자 지난 1월 서울 중구 소재 경동교회에서 진행한 고인 가족과 지인들의 현장 인터뷰를 비롯해 고공영웅 선정과 관련한 여러 행사들의 취재 내용 등이 다채롭게 담겼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공과대학 메인 홈페이지와 고려대 교육매체실 유튜브 채널 등에 공식 게재됐으며, 신공학관 로비에 위치한 고공영웅 현판 옆 방송 시스템을 통해서 제1회 선정자 영상물과 함께 꾸준히 송출될 예정이다.  / 공과대학신문


[KUCE Special] 제2회 고공영웅 김용준 명예교수 다큐멘터리
 고려대학교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https://youtu.be/hqZroTK5W6c


공과대학 홈페이지 갤러리 동영상 바로 가기


▶ 공대뉴스 연관 기사 더 보기
공과대학, 제2회 고공영웅에 故 김용준 전 화공생명공학과 명예교수 선정

[KUCE Notice] ‘공과대학신문 제12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