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


고려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용찬)이 주관대학으로 이끄는 디지털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에너지신산업 컨소시엄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 교육부에서 추진된 디지털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은 국가 수준의 신기술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분야별 참여대학들이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 5월, 본교는 총 8개 사업 분야 중에서 에너지신산업 주관대학(사업단장 김용찬 공과대학장)으로 선정돼 서울대, 한양대, 강원대, 부산대, 전북대, 경남정보대 등 전국 6개 대학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축하게 됐다.


향후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은 컨소시엄에 속한 7개 대학의 교원, 교육콘텐츠, 기자재 등의 자원을 공유 및 공동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전공 관계없이 자유롭게 신기술 분야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위 및 인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본교 개설 교과목 외에도 참여대학에 개설된 과목을 학점 교류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사전 희망 수강과목 등록 절차는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홈페이지 https://www.unihub.kr/(클릭하면 바로 가기)를 방문해 회원 가입한 다음, 개설과목 중 수강희망과목을 위시리스트에 담은 후 정보를 입력하고 사전 신청하는 방식이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추후 교과목 개설에 반영하기 위한  설문조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컨소시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하단에 첨부된 소개 이미지와 사업단 홈페이지 https://www.unihub.kr/(클릭하면 바로 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 문의는 02-3290-4671로 하면 된다.  / 공과대학신문


▶ 공대뉴스 더 보기
공과대학, 교육부 추진 혁신공유대학 에너지신산업 분야 주관대학 선정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여름 방학 기간 교내 행동 요령

공과대학 열린도서관 ‘2021년 6월 신착 도서’ 배치

다채로운 공대 소식 가득… ‘공과대학신문 제13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