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뉴스
고려대 반도체공학과 23학번, 미국 교환 프로그램 성료
Views 566
|2024.06.28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반도체공학과(학장 이해근)는 2024년 봄 학기 동안 UC 데이비스에서 개최된 방문 학생 프로그램(24년 3월 28일~6월 14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SK하이닉스, UC 데이비스 간의 협정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반도체공학과 23학번 학생들이 참여했다.
방문학생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UC 데이비스의 전기 및 컴퓨터 공학 교수진으로부터 "Engineering Problem Solving", "Digital Systems", "Probabilistic Analysis of Electrical and Computer Systems" 과목을 수강하였으며(본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디지털시스템", "확률및랜덤프로세스" 과목), 교수진으로부터 학업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기 및 컴퓨터 공학과의 의장이자 저명한 교수인 앙드레 크노센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든 기대를 충족시켰으며, 관련된 모든 참여자에게 국제적 경험을 크게 향상시켜 주었다. 내년에 또 다른 재능 있는 학생들을 맞이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평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려대학교 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은 “글로벌 시각과 인식을 넓히고, 미래에 글로벌 기업인 SK하이닉스에서 반도체 리더로서 활약할 준비를 갖추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차후에도 글로벌 반도체 전문가의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과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