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광장

대학원

Total 1110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20

2024.11.20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 (별도 양식 없음)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별도 양식 없음)   3. 제출 기간 : 2024년 12월 2일(월) ~ 23일(월)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소속 학과행정실   5. 심의 학기 말(12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1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4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자 대상, 재심사는 해당없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대학/학과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대 학 원 행 정 팀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25

2024.11.1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편)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1단계QR (개인정보활용동의) 2단계QR (연결통장신규개설) 3단계QR (고려대 학생증발급신청)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  

[공지]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59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반도체시스템공(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3학년도 및 2024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분자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공지]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68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공과대학 (7) 학과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및 학과 지원사항 평점 평균 취득학점 등록 학기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건축 3.75 이상 119학점 이상 8학기 이상   기계공 3.75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산업경영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전기전자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마이크로/나노시스템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스마트 도시재생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학부조기졸업 학부일반졸업 지원기준 총 평점평균 4.0 이상 (학부 졸업성적) 지원금액 첫학기 2~3학기 1~3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전액 수업료 50% 수업료 50% (입학금은 지원하지않음) 유의사항 1) 장학금 지급: 개강 이후 포털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지급 (1학기: 5월경, 2학기 11월경) 2) 대학원 매학기 평점 4.0 이상 계속 유지해야 함 3)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 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20

2024.11.20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 (별도 양식 없음)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별도 양식 없음)   3. 제출 기간 : 2024년 12월 2일(월) ~ 23일(월)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소속 학과행정실   5. 심의 학기 말(12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1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4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자 대상, 재심사는 해당없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대학/학과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대 학 원 행 정 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25

2024.11.1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편)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1단계QR (개인정보활용동의) 2단계QR (연결통장신규개설) 3단계QR (고려대 학생증발급신청)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  

[고려대학교(서울/세종)] 차세대 LMS(학습관리시스템) 학습자 교육 안내

Views 9

2024.11.18

안녕하십니까, 원격교육센터/교수학습정보센터입니다.   “2025학년도 3월 1일부터 블랙보드가 아닌  차세대 LMS(Learning X)로 새롭게 바뀝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기존 학습관리시스템(블랙보드)에 대한 교내 구성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보다 편리한 온라인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이 도입되는 LMS로 인한 온라인 학습 환경 변화에 앞서 교육을 먼저 준비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차세대 LMS(Learning X)의 학습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가. 교 육 명: 차세대 LMS(Learning X) 학습자 교육   나. 참여대상: 고려대학교 전체 학생   다. 진행방식: 실시간 Zoom(웨비나) 온라인   라. 교육내용: LMS 기초 교육 및 질의응답   마. 세부일정   회차 일 시 Zoom(웨비나) 참여 URL 1 2024년 11월 20일(수) 15:00 ~ https://korea-ac-kr.zoom.us/j/87147955432 (ID : 871 4795 5432)                                                        *브라우저 URL 창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 주세요~   바. 교육문의 - 교수학습정보센터 이러닝 담당자(044-860-1474 qwer23332@korea.ac.kr) - 원격교육지원센터 시스템 담당자(02-3290-5076,5078 elearning@korea.ac.kr)   [고려대학교 LMS 상세 가이드(학습자)_매뉴얼] * http://electric-cinema-13a.notion.site/LMS-122dca20131180229539cae291490650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차세대 LMS의 순조로운 정착을 위하여 메일을 확인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센터의 요청에 귀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원격교육센터/교수학습정보센터 드림 -  

[대학원KUGS] 가상 비즈니스의 세계 (TIME지 발표 선정-모바일디바이스) 특강!

Views 14

2024.11.13

가상 비즈니스의 세계 (TIME지 발표 선정-모바일디바이스) 특강! (Career Insight 특강 4회차)   2학기를 맞이하여 매주 화요일, 6회 현직 전문가 초청 시리즈를 통해 직무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더하고, 자신의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11월 19일, 4회차에서는 질리언테크놀로지(XR플랫폼회사) 최형욱 대표님을 초청하였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 대상 :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소속 구성원  2. 교육 기간 및 내용 : 11월 19일(화) ~ 12월 3일(화) 매주 화요일 15:00 ~ 17:00 (2시간)     4회차. 11월 19일 "산업/직무 이해 ③ : 메타버스와 가상 비즈니스의 세계"             질리언테크놀로지(XR 플랫폼회사) 최형욱 대표             * 전) 삼성전자 10년 경력             * TIME지 발표 'The Gadget of the Year 2008' 선정된 모바일 디바이스 개발             * 저서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의 시대가 온다"   5회차. 11월 26일 "산업/직무 이해 ④ : Data Science (금융산업)"             비자카드(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Head of Data Science for Korea 김진엽 이사             * 전) 신한카드, IBM, SK하이닉스 경력   6회차. 12월 3일 "AI 기술로 열어가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세상 (멘탈헬스케어부터 AI디지털교과서, 그리고 정서교육까지)"            스마트 앤 와이즈 이민주 연구소장             * 전) 삼성의료원 신경과 뇌영상분석 연구원             * 전) 고려대 영재교육원 수석연구원 3. 신청 방법 : 쿠카이브 → 프로그램 → 교내프로그램 신청 4. 신청 마감   4회차. 11월 19일 "산업/직무 이해 ③ : 메타버스와 가상 비즈니스의 세계" : 11월 17일(일) 자정   5회차. 11월 26일 "산업/직무 이해 ④ : Data Science (금융산업)" : 11월 24일(일) 자정   6회차. 12월 3일 "AI 기술로 열어가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세상" : 12월 1일(일) 자정   ※ 교육 진행 안내(Zoom 링크 등)는 매주 월요일 오전 중 이메일, 매주 화요일 오전 중 문자로 안내됩니다. 5. 교육 방법 : 온라인 Zoom 6. 문의 : [KUGS] 대학원혁신팀  02)3290-5236 / graduate_BK21@korea.ac.kr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