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광장

대학원

Total 1215

[공지]

2025-1학기 대학원 국제화장학금 안내 (7/13(일) 까지)

Views 49

2025.07.07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는 우수한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국제화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장학금은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수업료 또는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연구 및 학업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1. 지원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전문대학원 재학생(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학생에 한함) ※ 세종캠퍼스 및 의과대학 소속 학생 제외 ※ 유형에 따라 수료연구재학생도 일부 신청 가능   2. 지원 유형 및 주요 내용     3. 신청 일정 및 방법 신청기한: 2025년 7월 13일(일) 23:59까지 신청방법: KUPID 포털 → 등록/장학 → 장학 → 대학원 장학금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 신청서는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 (※ 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재학생은 이메일 제출(dhnam14@korea.ac.kr))   4. 장학금 지급 시점 및 조건 장학금이 지급되는 시기에 학적 상태가 반드시 “재학생” 또는 “수료연구재학생”이어야 합니다. 모든 서류는 사전·사후를 포함하여 제출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미제출 시 환수될 수 있습니다. ** 유형1의 경우, 학자금대출금액이 있을 경우, 장학재단으로 지급되어 대출액을 상환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동일 기관 방문에 대해서는 전체 재학 기간 중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타 장학금과의 중복 수혜 여부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 (한국어)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   Korea University Graduate School is pleased to announce the “Internationalization Scholarship” for the Spring 2025 semester.  This scholarship aims to cultivate outstanding future scholars and promote international academic exchange. It provides financial support (tuition or living expenses) to graduate students participating in various overseas academic activities.   1. Eligibility Enrolled students of the General Graduate School Enrolled students of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participating in the 4th BK21 Education Research Group ※ Students affiliated in Sejong Campus or the College of Medicine are not eligible ※ Some types are allowed to the enrolled degree candidates    2. Scholarship Types and Key Details     3. Application Deadline and Procedure Deadline: 23:59 Sunday, July 13, 2025 How to Apply: Submit application form and documents via KU Portal → Registration/Scholarship → Scholarship → Graduate Scholarship Application ** Please check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for the application form  Enrolled students in professional graduate school or enrolled degree candidates must submit by email (dhnam14@korea.ac.kr) All documents must be merged into a single PDF file   4. Payment Conditions Recipients must be in enrolled status (enrolled or enrolled degree candidate) until the end of this semester Incomplete submission of required documents (pre- and post-program) will result in cancellation of the scholarship.   5. Important Notes Students may only apply once per host institution during their entire enrollment. Scholarship amounts will be adjusted if combined with other tuition-support scholarships. Students must submit a report and supporting documents within two weeks after the program ends. Recipients who withdraw, study online from abroad, or violate the purpose of the scholarship will be subject to a full refund of the awarded amount.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Korean)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공지]

[필수] 2025학년도 장애 인식개선 교육 안내(2025 Disability Awareness Education)

attach_file

Views 137

2025.05.12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복지법」 제 25조 및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5조의2에 의거하여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합니다. 본 교육은 보건복지부 교육 관리, 대학정보공시와 교육부 감사 등에서 이수 현황이 점검되고 있사오니, 본교의 구성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가. 교육 내용: 장애인식개선 교육 (매년 1회 이수 필수)  ※ 법정의무 사항임으로, 교육 실시 의무 미이행 시 과태료 부과   나. 교육 대상: ① 학부와 일반대학원 : 재학 중인 모든 학생 ② 편입 및 재입학 : 재학 중인 모든 학생 ③ 특수·전문대학원 : 특수·전문대학원 소속 재학생 ④ 교원 :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강사 등 모든 교원 본교와 타교에서 동시에 강의를 하시는 강사님의 경우, 타교에서 발급한 이수증을 제출하시면 본교에서의 해당 교육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⑤ 직원 : 기획관리직, 일반운영직, 기술기능직, 일반기능직 등 모든 직원   다. 수강 기간: ① 학부와 일반대학원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② 편입 및 재입학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③ 특수·전문대학원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④ 교원 : 2025년 4월 1일(화) ~ 2025년 12월 31일(수) 23:59까지 ⑤ 직원 : 2025년 4월 1일(화) ~ 2025년 12월 31일(수) 23:59까지   라. 수강 방법: 온라인 교육 ① 고려대학교 LMS (https://lms.korea.ac.kr/) 접속 ② 우측 [포털 계정 로그인] ③ 상단 메뉴 중 [비정규 과정] > [강좌 검색] '2025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신청] ④ [비정규 과정]> [강좌 수강 현황]>[학습하러하기] ⑤ [주차학습] 에서 수강 가능   마.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학생] '포털-수업-교육이수현황조회'에서 조회 [직원, 교원] '포털-인사/급여-KU온라인교육이수현황'에서 조회   바. 문의 [서울] 장애학생지원센터 : 02-3290-1534 [세종] 장애학생지원센터 : 044-860-1957   붙임: 법정의무교육 및 교내권장 교육 이수 가이드 1부.  끝. - 2025 Disability Awareness Education - The Disability Student Support Center conducts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in accordance with Article 25 of the Disability Welfare Act and Article 5(2) of the Employment Promotion and Vocational Rehabilitation Act. The completion status of this training is checked by the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s education management, university information disclosure, and the Ministry of Education's audit, so we ask all members of the university to actively participate.   - Next -   A. Training content: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required to be completed once a year) B. Training target ①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tudents: All students enrolled in the university Transfer and re-entry students: All students enrolled in the university Specialized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Students in specialized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Faculty: All faculty members, including full-time faculty members, non-faculty members, and lecturers. If you are a lecturer who teaches at both our university and another university, you can submit a certificate of completion from the other university to be exempted from the training at our university. ⑤ Employees: All employees, including planning and management, general operations, technical and functional employees, and general functional employees   C. Course duration: ① Undergraduate and graduate students: March 4, 2025 (Tue) ~ February 15, 2026 (Sun) 23:59 Transfer and re-admission: Tuesday, March 4, 2025 - Sunday, February 15, 2026, 23:59 Special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Tuesday, March 4, 2025 ~ Sunday, February 15, 2026, 23:59 Faculty: April 1, 2025 (Tuesday) ~ December 31, 2025 (Wednesday) 23:59 Staff: April 1, 2025 (Tuesday) ~ December 31, 2025 (Wednesday) 23:59   l. How to take the course: Online training ① Access Korea University LMS (https://lms.korea.ac.kr/) ② Click [Portal Account Login] on the right ③ From the top menu, click [Irregular Course] > [Course Search] '2025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 [Apply]. ④ [Non-Regular Course]> [Course Confirmation]> [Go to Learning].    E. Check training completion in the portal [Students] Search in 'Portal-Classes-Education Completion Status' [Staff, faculty] Search in 'Portal-Personnel/Salary-KU Online Education Completion Status'   b. Inquiries [Seoul] Support Center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02-3290-1534 [Sejong] Support Center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044-860-1957   Attachment: Guide for completing statutory mandatory education and on-campus recommended education Part 1.     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174

2025.04.25

 ■ 관련 규정 (Relevant regulations)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59조의2(학위논문의 공표)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of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General)」 Article 59-2)     ■ 비공개 승인이 가능한 사유 (The conditions for approval by the relevant graduate school academic committee) - 특허출원예정, 군사상 비밀, 기타 부득이한 사유 (patent application, military security, and other unavoidable reasons)     ■ 신청서 제출 기간 (Application submission period) - 2025. 06. 30 (월) ~ 07. 11 (금) 17시까지 (Monday, June 30, 2025 – Friday, July 11, 2025 (until 5:00 PM)) - 신청자는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고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아 공학관 101호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pplicants should fill out the attached form and submit it to the Room 101, Engineering Building after obtaining the signature of their advisors)   ■ 안내사항 - 비공개를 선택한 경우에도 제출 논문의 서지사항(초록,목차 포함)에 대한 검색은 제공됩니다. 신청 가능한 비공개 기간은 3년 이내이고, 만료되는 시점에 추가로 2년을 연장 신청할 수 있습니다. (Bibliographic details (including abstract and table of contents) of the submitted dissertation will still be available for search even if the embargo is chosen. Embargo period which can be requested for is within three years, and additional two years of extension when it expires.) - 기재된 논문제목은 반드시 최종으로 확정된 제목이어야 합니다. (The thesis title on the form must be the final one)       2025. 04. 25       공과 대학장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attach_file

Views 901

2025.01.23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1. 수료연구생 가. 본교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적 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5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5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 korea.ac.kr “등록금 일람표” 참조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5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 2025년 2월 20일(목) - 2월 27일(목) 16:00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5년 4월 21일(월) ~ 4월 25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5년 5월 2일(금) ~ 5월 8일(목)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내 자소서로 완성되는 워크숍, 내 희망 기업·직무에 맞춘 워크숍 "합격설계 프로젝트"

Views 13

2025.07.18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 - 경력개발 워크숍 시리즈- 합격설계 프로젝트 ■ 참여대상: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소속 구성원 누구나 ■ Chapter 1. 자기소개서 워크숍   (New!) 내 자기소개서로 완성되는 실전 피드백★            참여자의 자기소개서를 사전에 수집해, 사례를 바탕 피드백 중심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세미나     1. 교육일자: 2025년 8월 6일 (수) 15:00~17:30 (2.5시간)  2. 진행방식: 온라인 Zoom  3. 연사: 신민이 대표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  4. 준비물: 노트북, 패드 등  5. 신청방법   a. 워크숍    - 신청기간: 8월 4일(월) 정시까지    - 신청방법: 쿠카이브 신청    - 마감인원: 선착순 80명   b. 자소서 사례 신청    - 신청기간: 7월 25일(금) 18:00까지    - 신청방법: 쿠카이브 신청 → graduate_BK21@korea.ac.kr 메일로 자소서 보내기 ■ Chapter 2. 면접 워크숍   (New!) 내가 준비할 면접, 희망 직무에 딱 맞춘 코칭★            참여자의 취업 희망 기관과 직무 수요를 바탕으로 면접 전략을 맞춤 설계 한 맞춤형 세미나     1. 교육일자: 2025년 8월 20일 (수) 15:00~17:30 (2.5시간)  2. 진행방식: 온라인 Zoom  3. 연사: 신민이 대표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  4. 신청방법   a. 워크숍    - 신청기간: 8월 18일(월) 정시까지    - 신청방법: 쿠카이브 신청    - 마감인원: 선착순 80명   b. 수요조사 신청    - 신청기간: 8월 14일(목) 18:00까지    - 신청방법: 쿠카이브 신청 시, 질문 항목 기입하기 ■ 문의: 대학원혁신팀  02-3290-5238  /  graduate_BK21@korea.ac.kr     ★★★     BK21 Graduate School Innovation Support Project -Career Development Workshop Series- The Success Strategy Project < Please note that the program will be held in Korea. >     ■ Eligibility: Korea Univ. Seoul Campus memvers only ■ Chapter 1. Self-Introduction Letter Workshop   (New!) Practical Feedback Tailored to Your Self-Introduction★            A customized seminar that collects participants’ self-introduction letters in advance and provides feedback based on real examples.     1. Date: Aug 6 (Wed) 3:00 p.m. ~ 5:30 p.m. (2.5 hours)  2. Format: Online via Zoom 3. Speaker: Minyi Shin ECO (Career Consultant & CEO)  4. What to Bring: Laptop, tablet, etc.  5. How to Apply   a. Workshop    - Application Deadline: Aug 4 (Mon) at 11:59 p.m.    - Application Method: Apply via KUchive    - Capacity: First 80 applicants (first-come, first-served basis)   b. Resume Case Submission    - Application Deadline: Jul 25 (Fri) at 6:00 p.m.    - How to submit: Apply via KUchive, then send your self-introduction letter to graduate_BK21@korea.ac.kr ■ Chapter 2. Interview Workshop   (New!) Customized Coaching for Your Target Role & Institution★            A tailored seminar designed based on participants’ desired job roles and target institutions, offering personalized interview strategies.     1. Date: Aug 20 (Wed) 3:00 p.m. ~ 5:30 p.m. (2.5 hours)  2. Format: Online via Zoom 3. Speaker: Minyi Shin ECO (Career Consultant & CEO) 4. How to Apply   a. Workshop    - Application Deadline: Aug 18 (Mon) at 11:59 p.m.    - Application Method: Apply via KUchive    - Capacity: First 80 applicants (first-come, first-served basis)   b. Interview Needs Submission    - Application Deadline: Aug 14 (Thu) at 6:00 p.m.    - How to submit: Fill out the interview-related questions when applying via KUchive ■ Contact: Graduate Innovation Center  02-3290-5238  /  graduate_BK21@korea.ac.kr  

여름방학, 나만 빼고 신청 중?! 비교과 프로그램 총집합.zip

Views 37

2025.07.10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 대학원혁신팀 여름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신청은 쿠카이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kuchive.korea.ac.kr/ )     ■ STATA 활용 기초 교육 (YOU Can STATA)     사회과학 연구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분석 소프트웨어 STATA!     소프트웨어 독점공급 JasonTG에서 직접 강의하는 기초 교육으로 코딩 시작하기     1.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2. 기간: 2025. 7. 23(수) ~ 25 (금) 13:00~17:00 (4시간)   3. 장소: SK미래관 319호   4.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STATA] 검색)   5. 마감: 2025. 7. 20 (일) 자정       ■ 코딩스쿨 (YOU Can R&Python)    작년 참여자 의견으로 심화 교육으로 찾아왔다     단기간에 R 코딩과 파이썬 코딩을 모두 습득할 수 있는 특강! 야나두 할 수 있어     1.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2. 기간       a. R 코딩의 심화: 2025. 8. 25(월) ~ 27(수) 10:00~12:00 (2시간)       b. 파이썬 코딩의 심화: 2025. 8. 25(월) ~ 27(수) 13:00~15:00 (2시간)    3. 장소: SK미래관 319호   4.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코딩] 검색)   5. 마감: 2025. 7. 22 (화) 자정       ■ 자기이해 소그룹코칭    갤럽 강점 검사로 내 강점 TOP 5를 찾아 강·약점 해석하고, 자기이해와 진로 방향 설정을 돕는 소그룹 코칭 프로그램     작년 참여자 의견을 반영해서 1차 코칭으로 끝나지 않는다! 도출된 자기 이해를 심화해서 자기소개서 작성 등 실전 진로 준비까지!     1. 대상: 고려대학교 대학원생   2. 기간     a. 1차 코칭: 2025. 8. 4(월) ~ 14 (목) 14:00~16:30 (2.5시간)     b. 2차 코칭: 2025. 9. 8(월) ~ 18(목) 14:00~16:30 (2.5시간)   3. 진행: 비대면 Zoom   4.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코칭] 검색)   5. 마감: 2025. 7. 22 (화) 자정        ■ 경력개발 워크숍 시리즈: 합격설계 프로젝트   1. 이건 첫 번째 레슨. 자기소개서 워크숍     내 자기소개서를 전달하면 사례를 바탕으로 완성되는 실전 맞춤형 피드백 워크숍       a.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b. 기간: 2025. 8. 6(수) 15:00~17:30 (2.5시간)     c. 진행: 비대면 Zoom     d.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합격] 검색)     e. 마감: 2025. 8. 4 (월) 자정      (자소서 사례 신청 마감: 2025. 7. 25(금) 18:00까지 / graduate_BK21@korea.ac.kr 제출)       2. 이건 두 번째 레슨. 면접 워크숍        희망하는 기관과 직무를 입력하면 그에 딱 맞춘 면접 전략 피드백 워크숍        a.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b. 기간: 2025. 8. 20(수) 15:00~17:30 (2.5시간)     c. 진행: 비대면 Zoom     d.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합격] 검색)     e. 마감: 2025. 8. 18 (월) 자정      (수요 조사 신청 마감: 2025. 8. 18(월) 18:00까지​ / 쿠카이브 신청 시 입력)       ■ 드디어 세 번째 레슨. 원포인트끝장! 1:1 자소서 기반 면접 코칭     작년 평균 만족도 4.90점     개별 상황에 맞춘 맞춤형 피드백 제공 코칭 프로그램     1. 대상: 고려대학교 대학원생   2. 기간: 2025. 8. 18(월) ~ 9. 3(수) 1시간   3. 진행: 비대면 Zoom   4. 신청: 쿠카이브 신청    (쿠카이브 > 교내 프로그램 > 교내 프로그램 신청 > [코칭] 검색)   5. 마감: 코칭 전 날 18:00까지      쉿! 여기서는 신청 모집 전 미리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미리 일자 Check! Check!       ■ AI 활용 교육 (준비중)    이제 그냥 써보는 AI는 넘어서자   생성형 AI 활용한 연구 수행, 논문 작성을 이해하고, 파이썬을 이용해 Scopus AI와 생성형 AI까지 활용하는 실습 프로그램     1.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2. 기간: 2025. 8. 7(목) ~ 12(화) (예정)   3. 장소: 추후 안내   4. 신청: 쿠카이브 신청   5. 마감: 추후 안내       ■ Nature Master Class at KU (준비중)    영어 논문, 이젠 쓰고 말하고 보여주자    국제학술지 네이처지 전문 트레이너가 직접 진행하는 영어 논문 작성 특강!     1. 대상: 고려대학교 구성원 전체   2. 기간: 2025. 8. 27(수) ~ 29(금) (예정)   3. 장소: 추후 안내   4. 신청: 구글폼 신청   5. 마감: 추후 안내   6. 언어: 영어       ■ 문의: 대학원혁신팀  02-3290-5238  /  graduate_BK21@korea.ac.kr  

2025-1학기 대학원 국제화장학금 안내 (7/13(일) 까지)

Views 49

2025.07.07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는 우수한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국제화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장학금은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수업료 또는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연구 및 학업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1. 지원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전문대학원 재학생(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학생에 한함) ※ 세종캠퍼스 및 의과대학 소속 학생 제외 ※ 유형에 따라 수료연구재학생도 일부 신청 가능   2. 지원 유형 및 주요 내용     3. 신청 일정 및 방법 신청기한: 2025년 7월 13일(일) 23:59까지 신청방법: KUPID 포털 → 등록/장학 → 장학 → 대학원 장학금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 신청서는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 (※ 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재학생은 이메일 제출(dhnam14@korea.ac.kr))   4. 장학금 지급 시점 및 조건 장학금이 지급되는 시기에 학적 상태가 반드시 “재학생” 또는 “수료연구재학생”이어야 합니다. 모든 서류는 사전·사후를 포함하여 제출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미제출 시 환수될 수 있습니다. ** 유형1의 경우, 학자금대출금액이 있을 경우, 장학재단으로 지급되어 대출액을 상환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동일 기관 방문에 대해서는 전체 재학 기간 중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타 장학금과의 중복 수혜 여부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 (한국어)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   Korea University Graduate School is pleased to announce the “Internationalization Scholarship” for the Spring 2025 semester.  This scholarship aims to cultivate outstanding future scholars and promote international academic exchange. It provides financial support (tuition or living expenses) to graduate students participating in various overseas academic activities.   1. Eligibility Enrolled students of the General Graduate School Enrolled students of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participating in the 4th BK21 Education Research Group ※ Students affiliated in Sejong Campus or the College of Medicine are not eligible ※ Some types are allowed to the enrolled degree candidates    2. Scholarship Types and Key Details     3. Application Deadline and Procedure Deadline: 23:59 Sunday, July 13, 2025 How to Apply: Submit application form and documents via KU Portal → Registration/Scholarship → Scholarship → Graduate Scholarship Application ** Please check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for the application form  Enrolled students in professional graduate school or enrolled degree candidates must submit by email (dhnam14@korea.ac.kr) All documents must be merged into a single PDF file   4. Payment Conditions Recipients must be in enrolled status (enrolled or enrolled degree candidate) until the end of this semester Incomplete submission of required documents (pre- and post-program) will result in cancellation of the scholarship.   5. Important Notes Students may only apply once per host institution during their entire enrollment. Scholarship amounts will be adjusted if combined with other tuition-support scholarships. Students must submit a report and supporting documents within two weeks after the program ends. Recipients who withdraw, study online from abroad, or violate the purpose of the scholarship will be subject to a full refund of the awarded amount.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Korean)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