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뉴스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ARKH 주도의 졸업 전시회 성공리에 마무리
Views 449
|2024.07.12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아카이빙 그룹 [ARKH; 아크]가 주관한 졸업 전시회가 7월 5일부터 9일까지 하나스퀘어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전시는 29명의 학생들이 기획하여 건축학과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보인 자리로, 많은 학생들과 교수진, 그리고 타 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졸업 전시의 주제는 "궤도 너머"로, 고려대학교 건축학과에서의 5년간의 학습과 경험을 마치고 이제 각자만의 길을 찾아 나아가는 순간을 담아냈다.
개회식에서 장길수 학장은 "이번 졸업 전시회는 여러분이 지난 5년간 쌓아온 노력과 열정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자리입니다. 각자의 작품 속에 담긴 창의성과 고민의 흔적이 미래 건축가로서의 가능성을 엿보게 합니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그는 "이제는 궤도를 벗어나 각자만의 길을 찾아 나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발판 삼아, 더욱더 빛나는 건축가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상림 건축가의 특별 강연이 진행되었고, 8일에는 건축 전문가들과 함께 12명의 학생 작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진 오픈 크리틱이 열렸다. 전시 마지막 날에는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은 이상헌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최재서, 오지호, 김세광 학생이, 장려상(스튜디오 우수상)은 남정훈, 이승영, 박현우, 김야나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전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한 만큼, 그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공과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