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광장

대학원

Total 244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attach_file

Views 681

2025.01.23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1. 수료연구생 가. 본교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적 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5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5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 korea.ac.kr “등록금 일람표” 참조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5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 2025년 2월 20일(목) - 2월 27일(목) 16:00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5년 4월 21일(월) ~ 4월 25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5년 5월 2일(금) ~ 5월 8일(목)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2025학년도 대학원 연구장학사업(Junior Fellow Research Grant, 학술연구회지원사업) 시행 안내

attach_file

Views 171

2025.04.01

대학원혁신본부는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 강화 및 학제 간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 활성화 지원을 위해 연구장학사업(Junior Fellow Research Grant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아래와 같이 모집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연구장학사업 주요 안내사항 > 신청기간: 2025년 4월 2일(수) ~ 4월 13일(일) ※ *4월 2일(수)*부터 접수 시작 신청방법: 쿠카이브 신청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안내문 참고) 선발결과: 4월 중 모든 신청자에게 이메일 개별 통보 예정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안내 예정) 주의사항: 2025학년도 1학기 및 2학기 모두 재학 또는 수료연구 예정인 학생만 신청 가능 신청 전 반드시 신청요강(안내문) 확인 필수 (중도포기 시 불이익 가능) 문의처: dhnam14@korea.ac.kr ※ 이메일 제목 양식: 연구장학사업 문의드립니다(학번/이름/학과또는전공)   < 주요 문의사항 FAQ > Q. 이전 참여자도 신청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단, 신규 참여자를 우선 선발할 수 있으며, 연구 내용은 반드시 달라야 합니다. Q. 두 프로그램에 동시 신청 가능한가요? A. 학술연구회 '대표연구자'는 Junior Fellow에 동시 참여 불가. 단, 학술연구회 '참여연구자'는 Junior Fellow에 동시 참여 가능합니다. Q. BK참여 여부를 모를 경우? A. 해당 항목은 공란으로 제출해 주세요. Q. 연구비 집행계획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A. 장학금을 어떻게 활용할 예정인지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 선발 후에는 실제 사용 내역 증빙자료(영수증 등)를 보관해 최종보고서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링크 >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150&page=1   < 참여를 위한 신청서 양식 및 안내문 등 > 첨부파일 참고

[무진과학기술장학회] 2025학년도 이공계 무진과학기술장학생 선발 안내(기한 연장,~1/17)

attach_file

Views 387

2025.01.14

재단법인 무진과학기술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전국 각 대학교의 이공계열 학과를 졸업하여 2025년 본교 일반대학원(서울캠퍼스(의대 제외)) 이공계열 학과 진학 예정인 자로, 가정형편이 외부 원조를 필요로 하는 자    2. 제출서류: 붙임의 제출 서류 양식 참고                         3. 제출방법: 붙임 문서의 양식에 학교장 추천 직인 이외의 모든 사항을 기재하여 1월 17일(금) 오후 4시까지 대학원행정팀으로 제출(기한 연장됨)     ※ 인문사회계 캠퍼스 대학원도서관 127호 교외장학 담당자     ※ 업무시간: 10:00 ~ 17:00(점심시간 12:00 ~ 13:00)   4. 선발방법      가. 고려대 추천(1명)           ※ 성적 순 추천 예정      나. 1차 심사:  서류 심사(재단 진행 예정)      다. 2차 심사: 면접(재단 진행 예정)   5. 지원내용: 1년 간(졸업시까지) 매학기당 350만원씩 지급   6. 수혜자 의무사항   가. 수혜학생은 매학기 본 장학회에 직접 출두하여 장학금 지급받되 전학기의 성적증명을 제출할 것.   나. 전 학기 성적이 현저히 불량할 경우에는 후기 장학금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수혜학생은 1년에 한 번씩 현재 근황을 보고할 것.   7. 문의: 재단법인 무진과학기술장학회(02-2266-6564)

2024-2학기 KU희망장학금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366

2025.01.07

1. 시행 배경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2. 신청 자격 및 선발 기준 가. 신청 자격(자격 미충족 시 자동 탈락) - 본교 서울캠퍼스(의대 제외)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 본교 서울캠퍼스 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중 BK21 참여 학생 - 위 학생 중 성적이 직전 학기까지의 전체평균평점이 3.8/4.5 이상인 자 ※ 금 번 학기 신입생의 경우 제출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당해 학기 “수업료 지원” 성격의 장학금(연구조교, 교육조교, 대학원우수신입, 학석연계 등)을 수업료의 50% 미만으로 지원받은 학생 ※ 단, 근로장학금 등의 “학업보조비” 성격의 장학금은 계산에 포함하지 않음 나. 선발 기준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 -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당해 학기 타 장학금 지원 금액이 적은 학생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자 우선선발함 ※ 우선선발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활근로자, 우선돌봄차상위계층,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 위 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분)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3. 장학금 신청 가. 제출 방법 1) 학생: 1월 9일(목)까지 by1101@korea.ac.kr 메일 제출 또는 공학관101호 방문 제출 나. 제출 서류(학생): 모든 파일을 “병합”하여 양식에 따라 제출 1) 파일명: 2024-2학기_희망장학금_성명_학번 2) 필수 제출 서류(다음 순서대로 병합) : 가) 대학원 KU희망장학금 신청서 1부 ** 장학금 신청 사유 및 지도교수 추천 의견서 필수 작성 **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필수 작성 나) 장학금 수혜 증명서(2024학년도 2학기) 1부 ** 발급방법: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 (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포털 ID/PW) > 증명서 출력 > 신청 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 신청 > 장학금수혜 증명서 신청 > 학기 선택 > 결제 > 출력 ** 수혜내역이 없더라도 제출(수혜내역 없음으로 발급되어 미수혜 증명 가능) 3) 아래 서류는 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다) 우선선발 대상자 관련 증명서(다음 중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본)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자활근로자 증명서, 우선돌봄차상위계층증명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마) 연구비 수혜내역 증명서(이번 학기에 연구비를 수혜받는 학생에 한함)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 및 신청 > 참여과제 및 인건비 조회 > 2024년 9월 ~ 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출력 (★지급액이 확인될 수 있도록 캡쳐★) 4. 장학금 지급: 2025년 1월 말 선발결과 안내(학생 개별 연락) 및 장학금 지급 예정    

2025학년도 관정 이종환교육재단 대학원 장학생 모집

attach_file

Views 435

2024.12.31

- 지원자격 1. 공통 ①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단, 주재원파견 등 학부모 국외근무로 부득이 국외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수학한 경우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가능. 영주권자 및 복수국적자는 지원불가.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규정’ 참고) ② 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2. 대학원 장학생 ① 2024학년도 제2학기에 일반대학원 석사, 석박사, 박사과정에 신입학하여 재학 중이거나 2025년도에 제1학기에 신입학하는 자 ② 前과정 총 평균평점이 4.0(4.5만점)/3.8(4.3만점) 이상인 자 - 석사, 석·박사통합과정 진학자 : 학부과정 총 평균평점 - 박사과정 진학자 :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총 평균평점 ③ 연령제한 : 나이제한없음 ④ 일반대학원 이외의 대학원 과정(MBA 과정,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기타 대학원 등), 파트타임 과정, 야간과정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됨. - 지원금액 : 학기당 600만원 * 정규학기 최대 4학기 = 총2400만원(최대 지원 금액) - 학과행정실에 서류 제출 (~2025년 1월 31일까지) - 제출서류 (학과에서 추천자 선발을 위해 필요한 서류) ①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필수)  ② 지도교수 추천서 (필수) ③ 장학금 수혜내역 (필수) ④ 성적증명서(필수) ⑤ 학업 관련 증빙자료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연구내역,수상내역 등) 선택 ⑥ 기타 증빙자료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선택 * 예시) 형편이 어려울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및 부모 소득증명서 등  - 추가 안내사항 1) 자기소개서 작성 시 본인이 수혜를 받아야하는 구체적인 사유도 같이 기재 2) 생활비성 장학금으로 국가 및 학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타 민간재단 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3) 최종 선발된 학생은 재단에서 1차 서류 심사 진행 예정 * 대학추천> 재단홈페이지 원서 접수> 1차 서류심사 합격자 우편서류 제출> 2차 전문심사> 3차 면접> 확정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2000

2024.11.1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편)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1단계QR (개인정보활용동의) 2단계QR (연결통장신규개설) 3단계QR (고려대 학생증발급신청)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470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반도체시스템공(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3학년도 및 2024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분자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가.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팀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600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공과대학 (7) 학과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및 학과 지원사항 평점 평균 취득학점 등록 학기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건축 3.75 이상 119학점 이상 8학기 이상   기계공 3.75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산업경영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전기전자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마이크로/나노시스템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스마트 도시재생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학부조기졸업 학부일반졸업 지원기준 총 평점평균 4.0 이상 (학부 졸업성적) 지원금액 첫학기 2~3학기 1~3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전액 수업료 50% 수업료 50% (입학금은 지원하지않음) 유의사항 1) 장학금 지급: 개강 이후 포털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지급 (1학기: 5월경, 2학기 11월경) 2) 대학원 매학기 평점 4.0 이상 계속 유지해야 함 3)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 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