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광장

대학원

Total 257

[공지]

2026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2/1(월)~12/3(수) 17시까지)

attach_file

Views 61

2025.11.10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3)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5년 12월 1일(월) ~ 12월 3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5년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6년 1월 23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성적평균 별도 지정학과 (사회학과)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제출 해야 한다.※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3) 1학기를 초과하여 학사학위취득 유예(*졸업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한 상태에서졸업을 유예하는 제도)를 한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이 취소되며,학석사연계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없음.    

[공지]

2026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12/1(월)~12/3(수) 17시까지)

attach_file

Views 50

2025.11.10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 건축사회환경, 건축, 기계, 신소재, 전기전자, 산업경영, 반도체시스템(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4학년도 및 2025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가.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나.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및 해당 대학과 학과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에 게시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5년 12월 1일(월) ~ 12월 3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5년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6년 1월 23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팀 게시판에 공지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 안내 (12/8~17)

attach_file

Views 375

2025.10.02

학위논문 비공개(공표유보) 신청 안내 / Information on The Application Process for Embargo of Thesis     ■ 관련 규정 (Relevant regulations)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59조의2(학위논문의 공표)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of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General)」 Article 59-2)     ■ 비공개 승인이 가능한 사유 (The conditions for approval by the relevant graduate school academic committee) - 특허출원예정, 군사상 비밀, 기타 부득이한 사유 (patent application, military security, and other unavoidable reasons)     ■ 신청서 제출 기간 (Application submission period) - 2025. 12. 08~ 17 까지 공과대학행정팀(공학관 101호) 제출 (기한 엄수)  - 신청자는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고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아 주관대학의 행정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pplicants should fill out the attached form and submit it to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his/her department after obtaining the signature of their advisors)     ■ 안내사항 - 비공개를 선택한 경우에도 제출 논문의 서지사항(초록,목차 포함)에 대한 검색은 제공됩니다. 신청 가능한 비공개 기간은 3년 이내이고, 만료되는 시점에 추가로 2년을 연장 신청할 수 있습니다. (Bibliographic details (including abstract and table of contents) of the submitted dissertation will still be available for search even if the embargo is chosen. Embargo period which can be requested for is within three years, and additional two years of extension when it expires.)   - 기재된 논문제목은 반드시 최종으로 확정된 제목이어야 합니다. (The thesis title on the form must be the final one)       2025.10.02       공과대학장  

[공지]

[필수] 2025학년도 장애 인식개선 교육 안내(2025 Disability Awareness Education)

attach_file

Views 575

2025.05.12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복지법」 제 25조 및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5조의2에 의거하여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합니다. 본 교육은 보건복지부 교육 관리, 대학정보공시와 교육부 감사 등에서 이수 현황이 점검되고 있사오니, 본교의 구성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가. 교육 내용: 장애인식개선 교육 (매년 1회 이수 필수)  ※ 법정의무 사항임으로, 교육 실시 의무 미이행 시 과태료 부과   나. 교육 대상: ① 학부와 일반대학원 : 재학 중인 모든 학생 ② 편입 및 재입학 : 재학 중인 모든 학생 ③ 특수·전문대학원 : 특수·전문대학원 소속 재학생 ④ 교원 :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강사 등 모든 교원 본교와 타교에서 동시에 강의를 하시는 강사님의 경우, 타교에서 발급한 이수증을 제출하시면 본교에서의 해당 교육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⑤ 직원 : 기획관리직, 일반운영직, 기술기능직, 일반기능직 등 모든 직원   다. 수강 기간: ① 학부와 일반대학원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② 편입 및 재입학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③ 특수·전문대학원 : 2025년 3월 4일(화) ~ 2026년 2월 15일(일) 23:59까지 ④ 교원 : 2025년 4월 1일(화) ~ 2025년 12월 31일(수) 23:59까지 ⑤ 직원 : 2025년 4월 1일(화) ~ 2025년 12월 31일(수) 23:59까지   라. 수강 방법: 온라인 교육 ① 고려대학교 LMS (https://lms.korea.ac.kr/) 접속 ② 우측 [포털 계정 로그인] ③ 상단 메뉴 중 [비정규 과정] > [강좌 검색] '2025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신청] ④ [비정규 과정]> [강좌 수강 현황]>[학습하러하기] ⑤ [주차학습] 에서 수강 가능   마.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학생] '포털-수업-교육이수현황조회'에서 조회 [직원, 교원] '포털-인사/급여-KU온라인교육이수현황'에서 조회   바. 문의 [서울] 장애학생지원센터 : 02-3290-1534 [세종] 장애학생지원센터 : 044-860-1957   붙임: 법정의무교육 및 교내권장 교육 이수 가이드 1부.  끝. - 2025 Disability Awareness Education - The Disability Student Support Center conducts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in accordance with Article 25 of the Disability Welfare Act and Article 5(2) of the Employment Promotion and Vocational Rehabilitation Act. The completion status of this training is checked by the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s education management, university information disclosure, and the Ministry of Education's audit, so we ask all members of the university to actively participate.   - Next -   A. Training content: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required to be completed once a year) B. Training target ①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tudents: All students enrolled in the university Transfer and re-entry students: All students enrolled in the university Specialized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Students in specialized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Faculty: All faculty members, including full-time faculty members, non-faculty members, and lecturers. If you are a lecturer who teaches at both our university and another university, you can submit a certificate of completion from the other university to be exempted from the training at our university. ⑤ Employees: All employees, including planning and management, general operations, technical and functional employees, and general functional employees   C. Course duration: ① Undergraduate and graduate students: March 4, 2025 (Tue) ~ February 15, 2026 (Sun) 23:59 Transfer and re-admission: Tuesday, March 4, 2025 - Sunday, February 15, 2026, 23:59 Special and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Tuesday, March 4, 2025 ~ Sunday, February 15, 2026, 23:59 Faculty: April 1, 2025 (Tuesday) ~ December 31, 2025 (Wednesday) 23:59 Staff: April 1, 2025 (Tuesday) ~ December 31, 2025 (Wednesday) 23:59   l. How to take the course: Online training ① Access Korea University LMS (https://lms.korea.ac.kr/) ② Click [Portal Account Login] on the right ③ From the top menu, click [Irregular Course] > [Course Search] '2025 Disability Awareness Training' > [Apply]. ④ [Non-Regular Course]> [Course Confirmation]> [Go to Learning].    E. Check training completion in the portal [Students] Search in 'Portal-Classes-Education Completion Status' [Staff, faculty] Search in 'Portal-Personnel/Salary-KU Online Education Completion Status'   b. Inquiries [Seoul] Support Center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02-3290-1534 [Sejong] Support Center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044-860-1957   Attachment: Guide for completing statutory mandatory education and on-campus recommended education Part 1.     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  

2026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2/1(월)~12/3(수) 17시까지)

attach_file

Views 61

2025.11.10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3)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5년 12월 1일(월) ~ 12월 3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5년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6년 1월 23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성적평균 별도 지정학과 (사회학과)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제출 해야 한다.※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3) 1학기를 초과하여 학사학위취득 유예(*졸업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한 상태에서졸업을 유예하는 제도)를 한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이 취소되며,학석사연계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없음.    

2026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12/1(월)~12/3(수) 17시까지)

attach_file

Views 50

2025.11.10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 건축사회환경, 건축, 기계, 신소재, 전기전자, 산업경영, 반도체시스템(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4학년도 및 2025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가.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나.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및 해당 대학과 학과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에 게시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5년 12월 1일(월) ~ 12월 3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5년 12월 11일(목) ~ 12월 12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6년 1월 23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팀 게시판에 공지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25-1학기 대학원 국제화장학금 안내 (7/13(일) 까지)

Views 303

2025.07.07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는 우수한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국제화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장학금은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수업료 또는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연구 및 학업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1. 지원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전문대학원 재학생(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학생에 한함) ※ 세종캠퍼스 및 의과대학 소속 학생 제외 ※ 유형에 따라 수료연구재학생도 일부 신청 가능   2. 지원 유형 및 주요 내용     3. 신청 일정 및 방법 신청기한: 2025년 7월 13일(일) 23:59까지 신청방법: KUPID 포털 → 등록/장학 → 장학 → 대학원 장학금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 신청서는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 (※ 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재학생은 이메일 제출(dhnam14@korea.ac.kr))   4. 장학금 지급 시점 및 조건 장학금이 지급되는 시기에 학적 상태가 반드시 “재학생” 또는 “수료연구재학생”이어야 합니다. 모든 서류는 사전·사후를 포함하여 제출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미제출 시 환수될 수 있습니다. ** 유형1의 경우, 학자금대출금액이 있을 경우, 장학재단으로 지급되어 대출액을 상환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동일 기관 방문에 대해서는 전체 재학 기간 중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타 장학금과의 중복 수혜 여부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링크: (한국어)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   Korea University Graduate School is pleased to announce the “Internationalization Scholarship” for the Spring 2025 semester.  This scholarship aims to cultivate outstanding future scholars and promote international academic exchange. It provides financial support (tuition or living expenses) to graduate students participating in various overseas academic activities.   1. Eligibility Enrolled students of the General Graduate School Enrolled students of Professional Graduate Schools participating in the 4th BK21 Education Research Group ※ Students affiliated in Sejong Campus or the College of Medicine are not eligible ※ Some types are allowed to the enrolled degree candidates    2. Scholarship Types and Key Details     3. Application Deadline and Procedure Deadline: 23:59 Sunday, July 13, 2025 How to Apply: Submit application form and documents via KU Portal → Registration/Scholarship → Scholarship → Graduate Scholarship Application ** Please check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for the application form  Enrolled students in professional graduate school or enrolled degree candidates must submit by email (dhnam14@korea.ac.kr) All documents must be merged into a single PDF file   4. Payment Conditions Recipients must be in enrolled status (enrolled or enrolled degree candidate) until the end of this semester Incomplete submission of required documents (pre- and post-program) will result in cancellation of the scholarship.   5. Important Notes Students may only apply once per host institution during their entire enrollment. Scholarship amounts will be adjusted if combined with other tuition-support scholarships. Students must submit a report and supporting documents within two weeks after the program ends. Recipients who withdraw, study online from abroad, or violate the purpose of the scholarship will be subject to a full refund of the awarded amount.   6. Link for the original notice: (Korean) https://graduate.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1206&page=1 (English) https://graduate2.korea.ac.kr/community/notice_view.html?no=282&page=1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