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광장

대학원

Total 238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57

2024.11.20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 (별도 양식 없음)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붙임양식 참조) - 지도교수 의견서(별도 양식 없음)   3. 제출 기간 : 2024년 12월 2일(월) ~ 23일(월)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소속 학과행정실   5. 심의 학기 말(12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1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4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자 대상, 재심사는 해당없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대학/학과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대 학 원 행 정 팀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51

2024.11.1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편)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1단계QR (개인정보활용동의) 2단계QR (연결통장신규개설) 3단계QR (고려대 학생증발급신청)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  

[공지]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133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공과대학 (7) 학과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및 학과 지원사항 평점 평균 취득학점 등록 학기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건축 3.75 이상 119학점 이상 8학기 이상   기계공 3.75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산업경영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전기전자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마이크로/나노시스템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스마트 도시재생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학부조기졸업 학부일반졸업 지원기준 총 평점평균 4.0 이상 (학부 졸업성적) 지원금액 첫학기 2~3학기 1~3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전액 수업료 50% 수업료 50% (입학금은 지원하지않음) 유의사항 1) 장학금 지급: 개강 이후 포털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지급 (1학기: 5월경, 2학기 11월경) 2) 대학원 매학기 평점 4.0 이상 계속 유지해야 함 3)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 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지]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117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반도체시스템공(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3학년도 및 2024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분자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가.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팀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51

2024.11.1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편)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1단계QR (개인정보활용동의) 2단계QR (연결통장신규개설) 3단계QR (고려대 학생증발급신청)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133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선발계획 가.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공과대학 (7) 학과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및 학과 지원사항 평점 평균 취득학점 등록 학기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건축 3.75 이상 119학점 이상 8학기 이상   기계공 3.75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산업경영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전기전자공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마이크로/나노시스템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스마트 도시재생협동 4.00 이상 85학점 이상 6학기 이상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1)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추가 단축 가능 2)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학부조기졸업 학부일반졸업 지원기준 총 평점평균 4.0 이상 (학부 졸업성적) 지원금액 첫학기 2~3학기 1~3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전액 수업료 50% 수업료 50% (입학금은 지원하지않음) 유의사항 1) 장학금 지급: 개강 이후 포털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지급 (1학기: 5월경, 2학기 11월경) 2) 대학원 매학기 평점 4.0 이상 계속 유지해야 함 3)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 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4학년 때부터(건축학과 5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attach_file

Views 117

2024.11.07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반도체시스템공(계약)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스마트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3학년도 및 2024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융합생명공학과, 분자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가.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팀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팀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팀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BK21, OIH] 2024-3차 언어교환 프로그램 신청 안내(10/4 마감), 2024-3 Language Exchange Program(Deadline: Oct 4

Views 171

2024.10.02

  Please refer to the English version below. □ 대상 : 고려대학교 서울 캠퍼스 한국인 및 외국인 대학원생 □ 자격 요건 : 서울캠퍼스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 재학생, 교환학생 □ 모집 기간 : 9월 30일 ~ 10월 4일, 23:30까지 □ 신청 : https://forms.office.com/r/ekBs5gN7CT □ 팀 매칭 안내 : 10월 7일   - 이메일로 안내 예정   - 신청 시, 본인의 이메일을 정확하게 작성 □ 교재 신청 : 10월 10일까지 □ 활동계획서 작성 및 제출 : 10월 10일까지   - 제출 URL : https://works.do/Fg4LuMX □ 오리엔테이션 : 10월 11일 □ 활동 기간 : 10월 14일 ~ 12월 9일 □ 중간 점검 : 11월 6일   - Zoom 진행 □ 최종 보고서 및 발표자료 제출 마감 : 12월 6일 □ 결과 발표회 : 12월 9일   - Zoom 진행 □ 수료 장학금 신청 : 12월 12일 ~ 12월 13일   - 언어교환 프로그램 연속 3회 이상 수료 시, 장학금 신청 가능   - 팀장 : 400,000원, 팀원 : 300,000원   - 교환학생, 특수대학원, 정부초청장학생(GKS/KGSP)은 장학금 신청 불가능   - 활동 보고서에 같은 내용 반복, 이전 차수에 제출한 보고서와 내용이 동일한 경우, 장학금 신청 불가능 및 영구 참여 불가능 □ 비고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모든 공지사항은 이메일로 안내   - TOEIC, TOEFL, TEPS 등 자격증 교재 및 E-book 신청 불가   - 지난 언어교환 프로그램 무단 중단하차, 연락두절 및 동료평가가 낮은 학생은 선발 제외   - 활동 중 연락두절, 무단 중단하차 또는 참여율이 저조한 학생은 graduateOIH@korea.ac.kr로 제보 □ 진행 프로그램 신청 > 팀 매칭 > 교재 신청 및 활동 계획서 제출 > 대학원 사무실에서 직접 신청 교재 수령 > 언어교환 활동(최소 7회 이상), 중간점검 > 최종 발표회(1분 스피치 포함) □ 문의 : graduateoih@korea.ac.kr =================================================================================== [ENG] [BK21, OIH] Notice for Application to the 2024 Third Language Exchange Program (Deadline: October 4) □ Eligibility: Korean and international graduate students at Korea University, Seoul Campus □ Requirements: Current students of the general graduate school or professional graduate school, and exchange students □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30 – October 4, by 23:30 □ Application Link: https://forms.office.com/r/ekBs5gN7CT □ Team Matching Notification: October 7   - Details will be sent via email   - Please ensure your email is correctly entered during application □ Textbook Request Deadline: By October 10 □ Activity Plan Submission: By October 10   - Submission URL: https://works.do/Fg4LuMX □ Orientation: October 11 □ Activity Period: October 14 – December 9 □ Midterm Check: November 6   - Conducted via Zoom □ Final Report and Presentation Materials Submission Deadline: December 6 □ Results Presentation: December 9   - Conducted via Zoom □ Completion Scholarship Application: December 12 – December 13   - Scholarships available for those who complete the language exchange program three times or more   - Team Leader: 400,000 KRW, Team Member: 300,000 KRW   - Exchange students, Special graduate school students and GKS/KGSP scholars are ineligible for scholarships   - Applications for scholarships will be disqualified if the activity report contains repetitive information or is identical to reports submitted in previous sessions. □ Notes:   - The above schedule may change   - All announcements will be communicated via email   - Textbook requests for certification materials (TOEIC, TOEFL, TEPS, etc.) and E-books are not allowed   - Students who have previously withdrawn without notice, disappeared, or received low peer evaluations will be excluded from selection   - Please report any cases of disappearance during activities, unnotified withdrawals, or low participation rates to graduateOIH@korea.ac.kr □ Process: Application > Team Matching > Textbook Request and Activity Plan Submission > Collect Textbooks from the Graduate Office > Language Exchange Activities (at least 7 sessions), Midterm Check > Final Presentation (including 1-minute speech) □ Contact: graduateoih@korea.ac.kr  

IDP 2024 세계유학박람회 안내 (10월 19일~20일)

attach_file

Views 221

2024.09.23

2024 제50회 세계유학박람회 #날짜 : 2024년 10월 19~20일(토,일) #장소 : 삼성역 코엑스 컨퍼런스룸3층 역대급 전세계 명문 대학교 초청! 총 60여개! 전세계 영어권 6개국, 명문대학교가 여러분을 만나러 한국에 옵니다. IELTS 주관사라서 할 수 있는 ‘진짜’ 유학박람회의 다양한 혜택을 확인하세요. IDP 55주년 기념, 박람회50회 기념 역대급 혜택이 함께 합니다! o 제50회 세계유학박람회 안내 - 호주, 영국,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아일랜드 6개국 명문대 유학박람회 - 60여개 대학교의 사전 입학 심사 및 학교담당자의 컨설팅 - 조기유학부터, 대학예비과정, 학사, 석사까지 전 과정 상담 진행 - 국가별 대학유학 전문 카운셀러의1:1맞춤 플랜 제공 - 영국RCA! 호주UNSW! 캐나다 쉐리던컬리지 등의 최고의 아트 스쿨 총 집합! -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국가별 유학 전문가의 세미나 진행 o 제50회 세계유학박람회 상담가능 분야 - 해외영어연수/조기유학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 대학준비과정인 파운데이션/디플로마 (대학교 1 학년 과정) - 학사, 석사, 박사과정 등 정규 유학의 모든 것 - 공무원유학/기업스폰서 유학/유학휴직 등 - IELTS 시험 안내 및 현장 접수, IELTS 준비과정 o 제50회 세계유학박람회 혜택 - 해외 명문대학 1:1 맞춤상담 및 현장 입학 심사제공 - IDP 파트너교 무료수속&전형료 면제 - 수속자 혜택1, 추첨을 통해 IELTS 1달 수강권 증정 - 수속자 혜택2, 원어민 SOP첨삭 무료!! - 수속자 혜택3, 테스트 글라이더 영어모의고사 이용권 제공 - 역대급 혜택, 추첨을 통해 장학금 및 푸짐한 경품 행사! - 참가자전원 면세점 할인권 및 AI 영어학습자료 프로모션 코드 증정 o 제50회 세계유학박람회 홈페이지 : https://idpkorea.net/idpfair o 문의사항 - 전화 : +82-2-550-0303 | +82-2-550-0308 (Direct) - 이메일 : sun.choi@idp.com  

2024하반기 삼성SDI 장학생 채용공고문 [~9/11마감]

Views 307

2024.09.04

안녕하십니까? 삼성SDI People팀 입니다.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소재/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 삼성SDI에서 2024년 하반기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삼성SDI와 함께 새롭게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지원 자격   - 대상 : 석사 재학생(1-2학기~2-1학기)    - 전공 : 화학/화공, 재료/금속, 고분자, 기계, 전기전자,              컴퓨터, 수학, 물리 등 관련 전공자(복수전공자 가능)   - 학점 : 평점 3.0이상 (4.5만점 기준)   - 병역필 / 면제 / 비대상   □ 지원 방법    ① 삼성커리어스 홈페이지(http://www.samsungcareers.com)에 회원 가입   ② https://sally.coach/survey/ACHC5T6R4VIAA로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제출   ③ 채용담당자가 검토 후 개인별로 지원서 접수 안내      ※ 최종 지원서 제출은 ③번인 담당자 안내후 삼성 커리어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최종 제출 하셔야 합니다.      ※ ②번 신청서 제출 후, 평일 기준 1~2일내 ③번 지원서 작성을 안내할 예정으로        지원서 작성 및 제출시간을 고려하여 빠르게 ②번 신청서 작성/제출을 부탁드립니다.       (삼성 커리어스 홈페이지내 지원서 접수는 9.11(수) 17:00 마감 예정)    ※ 가능한 빠른 시간내 지원 방법내 ①, ②를 마무리 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선발 절차   - 신청서 작성/검토 → 지원서 접수 → 직무적합성평가 → 직무적성검사(GSAT) 또는 SW역량테스트 → 종합면접 → 건강검진   ※ 연구개발은 GSAT 응시, S/W 개발은 SW역량 테스트 응시   □ 선발 혜택   - 최신 전자기기(노트북 등) 지급   - 졸업 후 입사 확정   □ 문의처   - 문의처 : inwon79.choi@samsung.com / 031-8006-3036  

2024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attach_file

Views 756

2024.08.08

2024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1. 학생증 예약등록 및 신청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개인정보 제공 동의)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내국인) 2024.8.13. (화) 10:00 ~ 2024.8.14. (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8.16 (금) 10:00 ~ 2024.8.19. (월) 16:00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PC안됨)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비금융기능 (내·외국인) 불필요 2024. 8.20 (화) 10:00 ~ 2024. 8.21 (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금융기능 학생증으로 신청 요망 금융기능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방법(QR 또는 URL 접속) : Step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신규) → Step2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순서로 진행 ※ 학생증 신청은 1단계 사전 등록후 2단계 발급신청까지 완료해야 정상 발급이 가능 합니다.     ※ 유의사항 : 단기간 다수계좌개설 해당시 계좌개설 불가할 수 있음 → 최근 개설한 계좌 해지 후 또는 최근 계좌개설일로부터 20영업일 경과 후 계좌개설 가능(금융기관에 따라 실시간 해지정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있음에 주의)   * 신규 및 한도해제 관련 문의 : 하나은행 고대지점 02-928-1111             Step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계좌 개설 ※기존 고대지점 입출금통장(계좌번호 [391 혹은 511]로 시작)보유시 Step1 생략 가능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81/index.html 통장개설 바로가기->입출금통장->상품자유선택가능, 체크카드신청 불요 (Step2에서 학생증카드 신청) 계좌신규시 고대생전용코드: KU2024 [이용한도해제코드 투입 필수-영업점에서 학생증 발급 확인 후 한도해제합니다. (영업점 방문 불요)] 코드미투입시 비대면신규계좌 한도가 적용됩니다. Step1 QR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Step2 Step2 QR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78/index.html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하기->결제계좌 [391 혹은 511]로 시작하는 계좌 (관리점:고대) 선택(Step1 단계에서 신규한 계좌, 또는 기보유 계좌)     2. 배부 일정 가. 금융기능(하나은행 → 학생)   구분 일정 장소(하나은행) 비고 금융기능 2024.9.2.(월) 10:00부터 (영업시간내) 10:00~15:30 인문사회계 2024. 9.2(월)/ 9.3(화) 2일간 하나은행 고대지점(인촌로 빌딩 1층)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신분증과 핸드폰 지참) ※ 3개월간 미수령시 전산 일괄폐기 예정 (재발급 신청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자연계 하나스퀘어출장소 (하나스퀘어 B122호) 의과대 고대병원지점 (안암병원 신관 2층) ※ 세종캠퍼스: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으로 문의   나. 비금융기능   구분 일정 장소(준비물)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2024.9.2.(월) 10:00부터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 및 대학원 행정실 (수령시 신분증 지참 필수)   ※ 학생증 인터넷 신청 시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 문의요망 (대학원행정팀에서 AMS-대학원입시-‘수강신청초기화’를 완료하여야 신청이 가능)   3. 기타 가.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신청 일정 및 방법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편)입생 내국인 2024. 9. 9.(월) 10:00 ~ 9. 10.(화)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 9. 11.(수) 10:00 ~ 2024. 9. 12.(목) 16:00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PC안됨)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 수령: 2024.9.30.(월) 이후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상기 기간 내 미신청자 중 비금융기능 신청자   구분 기간 및 방법 장소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2024. 9. 19.(목)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를 지참하여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사진파일 대체가능) 인문사회계 : 중앙광장 B111호 자연계 : 하나스퀘어 B107호     다. 외국인 학생 : 입학 후 외국인등록증을 반드시 소속 대학(원)행정팀에 등록하여야 함. 1) 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불가하므로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외국인등록증, 재학증명서, 여권을 가지고 하나은행(고대지점, 하나스퀘어출장소) 방문하여 발급 신청 2) 비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신분증(외국인등록증, 여권)을 가지고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사진은 현물사진 또는 파일로도 가능합니다. 라. 수수료 1) 신규발급 : 수수료 면제 2) 재발급 - 카드오류(IC칩, 마크네틱 손상시): 수수료 면제 - 카드분실(도난), 훼손, 사진교체 등: 수수료 5,000원 부과 마. 문의사항 1)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 인문사회계(고대지점): 02-928-1111 / 자연계(하나스퀘어출장소): 02-923-1111 - 의과대(고대병원지점: 안암병원 본관 4층): 02-929-1111 - 세종(조치원지점): 044-865-1111 2) 비금융기능 학생증(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02-3290-1141~1146 / 자연계: 02-3290-4090~4092 - 세종캠퍼스: 044-860-1088, 1089 3) PC, 스마트폰으로 예약등록 및 발급신청 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 02-598-0277      
  • 1
  • 2
  • 3
  • 4
  • 5